본문 바로가기
Review&끄적끄적

[내돈내산]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실험교재 내일은 실험왕(47)~!!! 쉽게 할 수 있어요~!!

by 쭌쭌파파 2020. 8. 2.
728x90
반응형

코로나 덕분에..늘 집에있던 아이들.
심심해하는 모습을 보다가 집에서 재밌게 할 수 있는
교재들을 찾아보았답니다.


그중에서도 아이들에게 핫하다던~~~
내일은 실험왕!!!!!!
남자아이들은 기본적으로 실험을 좋아하는 것 같아요.
저희 집 아이도 예외는 아니랍니다.


내일은 실험왕은 1부터49까지 주제가 매우 다양해요.
저의 처음 선택은 47번 세균배양검사로 선택했어요.
요즘은 코로나때문에 세균에 관심이 높아졌잖아요.
아이에게도 직접 실험해보면 손에 눈에 보이지않는
세균이 많다는 걸 알게해주고 싶었답니다.^-^


어쨌거나!!!!
아이를 놀래켜주기위해서 저 혼자 스토리를 짜고 교재를 사주겠다고 미리 말하지 않았습니다.ㅋㅋㅋㅋ

나름 써프라이즈~~????ㅋㅋ



머 어쨌거나 냉큼 주문을 했고,
교재는 2~3일 뒤에 빠르게 배송되었지요^^







비닐채 찍어보았어요.
아이가 너무 신나해서 오자마자 마구 뜯으려는것을
자제시키느라 힘들었답니다ㅋㅋㅋ







뜯어보았어요.
실험용키트와 교재와 서비스로 수첩이 있었어요^^





 



내일은 실험왕 47 실험키트에요







서비스로 귀여운 수첩을 2개 넣어주셔서
큰아이 하나, 제가 하나 나누어 가졌답니다!!







실험키트 상자를 열고 찍어봤어요.
세균 검사할 수 있는 손바닥 틀과 가루봉지가 함께
들어있답니다.










아이가 너무 즐거워했어요.
실험하는 것은 교재 읽기를 끝내야 한다고 했더니
바로 책을 펼쳐서 읽네요^-^

재밌다고 금방 읽을 수 있다고 하네요.

그치만 하루에 다 읽을 수 있는 양은 아니였어요^^;;
이틀에서 삼일정도 걸린거 같아요~~



책을 다 읽은날 바로 실험을 준비했어요.
아이하고의 약속은 지켜야지요~♡






교재 맨 뒤에 실험을 할 수있는 과정이 자세히 적혀있어요
제가 한 번 찍어보았지요!!






1. 700ml의 생수를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2. 준비한 생수를 종이컵에 붓습니다.






표정이 사뭇 진지합니다.
진지한 모습 매우 좋습니다.ㅋㅋㅋㅋㅋ








3. 생수를 부어놓은 종이컵에 가루배지를 넣습니다.




4.가루를 넣고 살짝 저어줍니다.





5. 그 다음 종이컵을 전자렌지에 넣고 15초를 돌려줍니다.
꺼내서 저어주어야 하는데 이렇게 5번에서 7번정도
해주어야 합니다.






6. 컵에 보이는 것처럼 약간 걸쭉해질 때까지 반복해주셔야
하는데 전자렌지에 넣다뺐다 했더니 저희는 나중에
종이컵이 찢어져버렸어요ㅠㅠ 그래서 컵을 교체했답
니다.





7. 내용물을 손바닥 틀에 부어줍니다.






8. 틀에 골고루 펴주면됩니다.




9. 이렇게 준비가 되었답니다. 이제 막바지네요^^





10. 마지막으로 틀에 손바닥을 대줍니다.
손바닥을 대놓고 20분~30분정도 그상태 그대로
있어줘야합니다. 이 과정을 해보고나니 너무 어린아이
들은 하기가 어려울것 같은 생각이 들었네요^^;;






11. 다 끝났으면 뚜껑을 덮고 뒤짚어서 2~3일정도 지난
후에 실험결과를 확인할 수가 있답니다.







짜자잔~~~!!!!!

드뎌 세균이 나타났습니다!!!!

저 위에 하얗고 붉게 보이는 저런것들이 손에 있는 세균들
이라고 하네요. 늘 깨끗이 닦게 시키는대도 확실히 손에는
세균들이 많나보네요ㅠㅠ

아이도 실험이 끝나더니 더 손을 깨끗이 닦아야겠다고
하네요ㅎㅎㅎ

처음으로 사본 실험왕 교재였는데 아이랑 함께하니
너무 즐거웠어요. 아이가 좋아했던건 당연했구요.
47번을 시작으로 다음번에도 다른 주제를 골라서
또 해봐야겠어요^^

여러분들도 아이들과 함께 실험도 해보시고,
즐거운 실험시간도 가져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비오는 주말 모두 마무리 잘하시고
좋은 주말 저녁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