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

다이어트시 저탄수화물 식단 시작하는 방법

by 쭌쭌파파 2020. 4. 20.
728x90
반응형

한창 저탄고지라는 이름으로 탄수화물 수치를 낮추는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서 많은 방법들이 있었습니다. 저탄수화물 식단을 하기만 한다면 체중을 자연히 줄어드는 결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처음에는 버거울 수도 있습니다. 식습관에 큰 변화가 필요하고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라서 어렵게 느껴지기도 하는데요, 지금부터 다이어트를 위한 저탄수화물 식단을 시작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탄수화물 식단

 

 

1. 정제설탕과 단수 탄수화물을 줄여라.

 

저탄수화물 식단의 시작은 주된 탄수화물 범인들은 잡아내는 것입니다. 한 번에 줄이지 않아도 됩니다. 꾸준히 할 수 있도록 한 번에 하나씩 시작하기만 하면 됩니다. 예를 들면, 탄산음료나 설탕이 들어간 다른 음료를 물이나 무설탕 음료로 마신다거나 할 수 있습니다.

 

2. 점차 통곡물로 바꿔라.

 

저탄수화물 식단을 하기 전에, 통곡물처럼 좀 더 좋은 탄수화물로 대체하는 것도 좋습니다. 천천히 시작해서 보통 1인분 탄수화물을 매일 또는 매주, 1인분 통곡물로 바꿉니다. 통곡물에는 통밀빵, 곡물빵, 얇게 썬 오트밀, 섬유질이 많고 설탕이 적게 들어간 시리얼 등이 있습니다. 이는 전반적인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오랫동안 포만감을 유지해줄 것입니다. 

 

3. 식단에서 단백을 중요하게 생각.

 

저탄수화물 식단을 하면서 순 단백질을 먹으면 콜레스테롤 증가의 위험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시도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순 단백질은 지방이 적은데, 예를 들면 껍질 없는 치킨, 기름기 없는 다진 소고기, 물에 담긴 다진 참치, 계란 흰자, 두부 등이 있습니다.

 

4. 탄수화물이 없는 야채로 포만감 유지.

 

저탄수화물 식단에서는 무제한으로 탄수화물이 없는 야채를 먹을 수 있는데요, 이는 포만감을 유지해주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해줍니다. 탄수화물이 없는 야채는 오이, 브로콜리, 시금치, 애호박, 피망, 가지, 양배추 등이 있습니다.

 

5. 물과 달지 않은 음료를 많이 마셔라.

 

저탄수화물 시간을 하면서 수분을 유지해주면 포만감을 주고, 탈수증상과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가능성을 줄여줍니다. 무설탕 탄산음료난 인공적으로 설탈이 들어간 다른 음료를 피해야 합니다. 이들은 계속 단 음식을 먹고 싶게 만들어, 물이나 달지 않은 음료를 마시는게 정말 좋습니다.

 

 

야채식단

 

 

 

다이어트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항상 관심을 가지고 키워드 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다이어트 방식들 중 저탄수화물 식단도 그 중에 하나의 방법입니다.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식을 찾는게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한국 사람으로써 탄수화물을 줄인다는 것은 어쩌면 식사를 끊으라는 말과 같을 수도 있지만, 한 번에 많은 걸음을 가기보다는 한 걸음씩, 줄일 수 있는 부분에서부터 시작한다면 체중 조절 뿐만 아니라, 건강까지 되찾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간단하면서 좋은 다이어트 방법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