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금정보

국민지원금(재난지원금) 다음 달 6일부터 지급 확정

by 쭌쭌파파 2021. 8. 30.
728x90
반응형

국민지원금(재난지원금) 다음 달 6일부터 지급 

 

1인당 25만원을 지원하는 코노라 상생 국민지원금이 다음달 6일부터 지급이 시작됩니다. 국민지원금 대상자는 올해 6월 부과 본인 부담 건강보혐료 가구별 합산액이 선정 기준 이하이 경우에 해당됩니다.

 

 

 

국민지원금 신청 및 방법

 

국민지원금 대상 여부는 9월 6일 오전 9시부터 카드사 홈페이지, 앱, 콜센터, ARS, 건강보홈공단 홈페이지, 앱들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2002년 12월 31일 이전 출생한 성인은 개인별로 신청해야 하고 지급도 개인별로 받습니다.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충전, 지역사랑상품권, 선불카드 가운데 선택해 신청이 가능하고, 신용,체크카드 충전을 원하는 국민은 9월 6일부터 본인이 사용하는 카드사의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할 수 있으며, 9월 13일 부터는 카드와 연계된 은행에서 오프라인 신청도 가능합니다.

충전은 신청일 다음 날 이루어집니다. 사용한 금액은 카드 청구액에서 자동 차감되는 방식입니다.

 

지역사랑상품권 모바일형, 카드형으로 국민지원금을 받으려는 국민은 9월 6일부터 주소지를 관할하는 지자체의 지역사랑상품권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9월 13일부터는 주소지를 관할하는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일 다음날 본인이 소지한 지역사랑상품권에 충전되며, 기존의 지역사랑상품권 잔액과는 구별돼 우선 사용됩니다.

 

대상자 조회 및 방법

 

대상자 조회와 온,오프라인 신청 모두 시행 첫 주에는 출생년도 끝자리에 따라 요일제를 적용할 예정입니다. 월요일에 출생년도 끝자리 1,6, 화요일 2,7, 수요일 3,8, 목요일 4,9, 금요일 5,0입니다. 토요일과 일요일엔 온라인에서 출생년도 끝자리에 상관없이 선청이 가능하며, 첫 주가 지난 다음에는 요일제와 관계없이 모두 조회와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 기간은 10월 29일까지로 신청하지 않은 금액은 국가와 자치단체로 환수될 예정입니다. 국민지원금의 사용 기간은 오늘 12월 31일까지로 사용처가 정해져 있습니다.

 

국민지원금 사용처

 

전통시장, 동네 슈퍼마켓, 식당, 미용실, 약국, 안경점, 의류점, 학원, 병원, 프랜차이즈 가맹점(편의점, 빵집, 카페, 치킨집 등)등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지역사랑상품권 앱, 자치단체 홈페이지 또는 국민지원금 사용처 홈페이지(http://국민지원금사용처.kr)에서 사용처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의신청도 받는다고 하니 혹시라도 신청이 안되시는 분들은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이번 국민지원금(재난지원금)은 거의 전 국민 대상으로 나오는 것이지만, 이번에도 지난번과는 다르게 직접 신청해야한다는 부분이 있고, 사용할 수 있는 거래처 또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이 다른 점이고, 받지 못하는 사람의 경우 이의를 신청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는 것입니다. 아무쪼록 받을 수 있는 대상자라면 반드시 신청해서 받으셔서 가계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지만, 코로나가 없던 시절의 시간으로 하루 빨리 돌아갔으면 하는 간절한 바람입니다.